이 블로그의 개설 이유

공지사항 2016. 11. 6. 14:18

티스토리 블로그에 우리아이의 미국사립초등학교 교환학생프로그램, 조기유학 어학연수의 기록을 남겨야 겠다는 생각이 몇달전부터 있었지만, 모든일에 있어 처음 시작이 참 힘들었습니다. 이제라도 기록을 남겨야 겠다는 생각이 물씬 들면서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실천하게 되었네요. 


그이유는, 


첫번째 그동안 준비하면서 느꼈던 감정 고민 갈등 등을 기록을 남기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엄마아빠가 쭌쓰 너희를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고 공부했던가를 알아주었으면 좋겠고, 그 근원은 너희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라는것을 우리 아이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아이를 미국에 보내면서 준비했던 사항들, 비용, 검색물들..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분들께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하다못해 미국 홈스테이 부모님들을 위한 선물을 고르더라도 어떤 아이템이 좋은지, 어느곳에서 구입하면 합리적인 가격인지 알아보는데 소요되는 시간만해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아이를 키운다는것, 그것하나만으로도 왠지모를 동지애가 느껴지거든요. 저역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블로그에 남겨놓으신 많은 분들의 정보를 참고하면서 감사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그분들에게 받은 도움에 대한 막연한 보답과 그 책임감으로 개설의 두번째 이유를 찾고자 합니다. 



세번째 제 블로그에 있는 내용은 정답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누구나 상황과 판단은 모두 다를 수 있으니까요.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부모님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싶습니다. 무한한 정보의 바다, 제가 어떠한 결정을 함에 있어 제게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수집하고 그안에서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결정했던것들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혹시 관련사항에 대해 더욱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이블로그에서 서로 공유할수 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