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8 홈스테이 아빠, 데이브와 공부하기




준영이가 미국 미네소타로 초등학생 교환학생, 흔히 말하는 조기유학을 떠난지 일주일 남짓 되었을때 홈스테이 엄마 캐리가 보내준 우리 준영이의 사진.


홈스테이 아빠 데이브와 함께 공부를 하는 사진!!!!이사진을 보았을때 뭐라 설명하기 힘든 기분좋음이 있었다. 나는 이사진을 보면서 왜 기분이 좋았을까??그냥 무작정 좋았다. 왜그랬을까...??


지금 봐도 참 보기좋은 장면, 딱히 콕 집어서 무엇이 좋았다 설명하기 어렵지만 보고만 있어도 이사진은 계속 보고 싶다. 


내 감정을 나도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홈스테이 부모님이 우리아이를 살뜰히 잘 챙겨주시는 모습이 보여서 안심이 되어서 기분이 좋지 않았을까? 또 이상하게 부모는 아이가 책상에 앉아있거나 공부를 하는 모습을 보면 참 이뻐보이고 대견스러울수가 없는 그 마음인가? ^^ 사실 한국에서는 아빠가 워낙 바쁘다보니 아이의 공부를 이렇듯 챙겨주는 모습을 거의 보기 힘들었는데 아빠가 해주지 못한 것을 홈스테이 아빠가 대신 해주는것에 대한 안도감?일까? 부모가 저렇게 아이를 챙겨줄수 있는 여유가 있는 그곳의 life가 부러워서일까,,,아무튼 이사진만보면 기분이 참 좋아진다. ^^


준영이가 미국에 머무르고 있는 동안에 홈스테이 엄마가 보내준 사진중에 엄마마음에선..이사진이 나는 제일 좋다. 



블로그 이미지

jjunsmom

[2005년생 12살 초등5학년, 명랑 천진난만 소년]과 [그 소년의 팬클럽 회장겸 엄마]의 미국 사립초등학교 교환학생 & 홈스테이 체험기

,